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ionicUnit
{
public enum UnitType
{
Marine, Medic
}
public UnitType type;
public string name;
public BionicUnit() { }
public BionicUnit(UnitType type, string name)
{
this.type = type;
this.name = name;
}
}
using JetBrains.Annotations;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UnityEngine;
using static UnityEditor.Progress;
public class DropShip : MonoBehaviour
{
List<DropShip> dropShips ;
List<BionicUnit> units = new List<BionicUnit>();
private const int CAPACITY = 8; //고정상수
void Start()
{
//마린, 메딕 생성하기
BionicUnit marine1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1");
BionicUnit marine2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2");
BionicUnit marine3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3");
BionicUnit marine4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4");
BionicUnit marine5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5");
BionicUnit marine6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6");
BionicUnit marine7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arine7");
BionicUnit medic8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edic8");
BionicUnit medic9 = new BionicUnit(BionicUnit.UnitType.Marine, "Medic9");
LoadUnit(marine1);
LoadUnit(marine2);
LoadUnit(marine3);
LoadUnit(marine4);
LoadUnit(marine5);
LoadUnit(marine6);
LoadUnit(marine7);
LoadUnit(medic8);
LoadUnit(medic9);
UnLoadUnitAll();
}
private void UnLoadUnitAll()
{
foreach (var unit in units.ToList())
{
UnLoadUnit(unit);
}
}
// 리스트에 추가하기
public void LoadUnit(BionicUnit units)
{
// 8마리까지만 태우기
if (this.units.Count >= CAPACITY)
{
Debug.Log("더 태울 수 없습니다.");
return; //
}
this.units.Add(units);
Debug.LogFormat("{0}:{1}을 태웠습니다.", units.type, units.name);
}
//리스트에서 제거하기
public void UnLoadUnit(BionicUnit units)
{
this.units.Remove(units);
Debug.LogFormat("{0}:{1}이 내렸습니다.", units.type, units.name); // 유닛안의 내용이 출력됨
}
}
'게임개발 >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시즈탱크 1단계 - 에러 수정전 (1) | 2024.02.29 |
---|---|
벌쳐 지뢰 매설하기 (0) | 2024.02.28 |
Enum , List<> , Foreach 연습하기 (0) | 2024.02.28 |
가까운 적 따라가면서 없애기 (0) | 2024.02.28 |
매 프레임마다 가장 가장 가까운적 찾기 (1) | 2024.02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