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um : 열거형
List <>: 동적 배열
List<T>는 T 타입의 값들을 저장하는 동적 배열이며,
Add, Remove, Insert, Sort 등의 메소드를 통해 동적 배열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Foreach : 배열의 출력
Foreach는 배열 뿐만 아니라 리스트, 딕셔너리, 셋 등의 컬렉션 타입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tem
{
public enum ItemType
{
SWORD , DAGGER
}
public ItemType type;
public string grade;
public Item()
{
}
public Item(ItemType type, string grade)
{
this.type = type;
this.grade = grade;
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ditorInternal.VersionControl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nventory : MonoBehaviour
{
List<Item> items;
void Start()
{
//아이템이 들어갈 공간(가방)을 만든다
items = new List<Item>();
//아이템(장검)을 생성한다
Item sword = new Item(Item.ItemType.SWORD,"Normal");
//아이템(장검)을 가방에 넣는다
items.Add(sword);
//아이템(단검)을 생성한다
//아이템(단검)을 가방에 넣는다
items.Add(new Item(Item.ItemType.DAGGER,"Legend"));
//가방에 있는 아이템의 종류를 출력한다
//SWORD
//DAGGER
foreach(Item item in items)
{
Debug.LogFormat("{0} {1}",item.type,item.grade);
}
// 가방에 있는 아이템의 등급을 출력한다.
// 아이템의 등급은 일반, 고급(Magic), 희귀(Rare), 영웅(Epic), 전설이 있다.
//SWORD (Normal)
//DAGGER (Legend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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