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구니이동
아이템생성
아이템이동
충돌판정 / 바구니랑 아이템 / 태그 사용
- 둘다 콜라이더 , 하나 리지드바디
점수를 UI에 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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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면을 클릭해서 위치 알아내기 / ray 방향
화면 클릭 : 스크린좌표 월드좌표
아이템 생성 : 사과, 폭탄 /아이템 제너레이터
아이템 아래로 이동 / 아이템 컨트롤러
사과를 먹으면 득점, 폭탄 먹으면 감점 UI에 표시
- 속성 : 점수 게임디렉터
남은 시간 표시 60:00
점수
사과
폭탄
점수
다시하기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. RaycastHit 지역변수 선언 <= hit.point
RaycastHit hit; //초기화 필요없음
2. Physics.Raycast(시작위치, 방향, out hit, 길이 )
레이와 콜라이더의 충돌시 true 아니면 false
3. 선택문
if(Physics.Raycast ( 시작위치, 방향, out hit, 길이 ) ) // bool타입 변수에 다시 반환
{
Debug.Log(hit.point) 4. 만약 충돌했다면 선택문 본문
레이와 콜라이더의 충돌지점 위치를 알수 있다. point
충돌지점은 RaycastHit 지역변수에 담겨있다
}
out ref 차이 초기화 여부
실수 체크
1. 콜라이더가 없음
2. 거리가 짧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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씬을 바꿔도 데이타가 사라지지 않게
DontDestroyOnLoad(this.gameObject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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