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DG.Tweening; // DOTween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합니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ileMovement : MonoBehaviour
{
private Vector2 originalPosition;
void OnMouseDown()
{
//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원래 위치를 저장합니다.
originalPosition = transform.position;
}
void OnMouseDrag()
{
// 드래그 로직을 구현합니다. 여기서는 마우스 위치를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.
Vector2 mousePosition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transform.position = mousePosition;
}
public void ReturnToOriginalPosition()
{
// DOTween의 Yoyo 기능을 사용하여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.
transform.DOMove(originalPosition, 0.5f).SetEase(Ease.OutQuad).SetLoops(2, LoopType.Yoyo);
}
public void OnMouseUp()
{
// 여기에 3매치 검사 로직을 구현합니다.
// 매치가 되지 않으면 ReturnToOriginalPosition 함수를 호출합니다.
bool isMatched = CheckMatch();
if (!isMatched)
{
ReturnToOriginalPosition();
}
}
private bool CheckMatch()
{
// 매치 검사 로직을 구현합니다.
// 이 예시에서는 항상 false를 반환하도록 설정했습니다.
return false;
}
}
'게임프로젝트 > 애니팡 모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같은 모양의 블럭 삭제하기 (0) | 2024.05.13 |
---|---|
블럭 드래그 해서 이동하기 (0) | 2024.05.13 |
블럭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블럭의 좌표, 이동방향 표시하기 (0) | 2024.05.13 |
블럭 랜덤 생성하기 (1) | 2024.05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