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게임프로젝트/애니팡 모작

요요

by pudding81 2024. 5. 20.

 

using DG.Tweening; // DOTween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합니다.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ileMovement : MonoBehaviour
{
    private Vector2 originalPosition;

    void OnMouseDown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원래 위치를 저장합니다.
        originalPosition = transform.position;
    }

    void OnMouseDrag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드래그 로직을 구현합니다. 여기서는 마우스 위치를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.
        Vector2 mousePosition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        transform.position = mousePosition;
    }

    public void ReturnToOriginalPosition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DOTween의 Yoyo 기능을 사용하여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.
        transform.DOMove(originalPosition, 0.5f).SetEase(Ease.OutQuad).SetLoops(2, LoopType.Yoyo);
    }

    public void OnMouseUp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여기에 3매치 검사 로직을 구현합니다.
        // 매치가 되지 않으면 ReturnToOriginalPosition 함수를 호출합니다.
        bool isMatched = CheckMatch();
        if (!isMatched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ToOriginalPosition(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
    private bool CheckMatch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매치 검사 로직을 구현합니다.
        // 이 예시에서는 항상 false를 반환하도록 설정했습니다.
        return false;
    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