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Woman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
{
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Vector3 dir = new Vector3(h, 0, v);
Debug.Log(dir);
float angle = Mathf.Atan2(dir.x, dir.z) * Mathf.Rad2Deg;
//축으로 회전
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Euler(new Vector3(0, angle, 0));
}
}
플레이어가 특정 방향(dir)을 바라보도록 회전
Mathf.Atan2 메서드는 두 벡터의 각도를 반환합니다. 이 값을 Mathf.Rad2Deg를 곱하여 라디안에서 각도로 변환합니다.
그리고 Quaternion.Euler 메서드를 사용하여 오일러 각도로 쿼터니언을 생성합니다.
마지막으로 transform.rotation에 쿼터니언을 할당하여 플레이어의 회전을 변경합니다.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Atan2
atan2 - Wikipedia
From Wikipedia, the free encyclopedia Arctangent function with two arguments atan2(y, x) returns the angle θ between the positive x-axis and the ray from the origin to the point (x, y), confined to (−π, π]. Graph of atan2 ( y , x ) {\displaystyle
en.wikipedia.or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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