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dding81 2024. 2. 5. 13:20

바구니이동

아이템생성

아이템이동

충돌판정 / 바구니랑 아이템 / 태그 사용 

- 둘다 콜라이더 , 하나 리지드바디

 

점수를 UI에 표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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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면을 클릭해서 위치 알아내기  /  ray 방향

화면 클릭 : 스크린좌표 월드좌표 

 

 

아이템 생성 : 사과, 폭탄 /아이템 제너레이터

아이템 아래로  이동 / 아이템 컨트롤러 

사과를 먹으면 득점, 폭탄 먹으면 감점 UI에 표시 

- 속성 : 점수  게임디렉터 

 

 

남은 시간 표시  60:00

점수

 

사과

폭탄

점수 

다시하기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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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RaycastHit  지역변수 선언 <= hit.point

RaycastHit hit; //초기화 필요없음

 

2. Physics.Raycast(시작위치, 방향, out hit, 길이 )

레이와 콜라이더의 충돌시 true  아니면 false

 

3. 선택문  

 

 if(Physics.Raycast ( 시작위치, 방향, out hit, 길이 ) ) // bool타입 변수에 다시 반환 

{

 

 Debug.Log(hit.point)   4. 만약 충돌했다면 선택문 본문 

레이와 콜라이더의 충돌지점 위치를 알수 있다. point 

충돌지점은  RaycastHit  지역변수에 담겨있다 

 

}

 

 

out   ref 차이   초기화 여부 

 

실수 체크 

1. 콜라이더가 없음

2. 거리가 짧음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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씬을 바꿔도 데이타가 사라지지 않게  

 

 DontDestroyOnLoad(this.gameObject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