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dding81 2024. 3. 8. 12:16

Physics.OverlapSphere 메서드는 특정 범위 내에 있는 충돌체들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. 

이 메서드는 3D 프로젝트와 2D 프로젝트 모두에서 지원되며, 다양한 모양의 충돌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

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phereVisualizer : MonoBehaviour
{

    public Color color;
   
    public Woman woman;


    private void OnDrawGizmos()
    {
        Gizmos.color = color; // 알파 확인
        Gizmos.DrawWireSphere(woman.center.transform.position, woman.radius);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Woman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Transform center;
    public float radius;
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Collider[] colliders= Physics.OverlapSphere(center.transform.position,this.radius);

        Debug.LogFormat("콜라이더 수{0}",colliders.Length);

    }
   

}